MUSIC/Guitar / / 2021. 6. 24. 17:45

데임 릴리즈 100NS 줄높이 조절하기(feat. 통기타 이야기 찰스님)

안녕하세요? 만쉐린 입니다.

얼마전 저렴하게 구해온 데임 릴리즈 100NS를 통기타이야기에서 셋팅을 받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제가 기타줄을 챙겨가지 않아서 그자리에서 줄높이를 제대로 셋팅 받지 못하고 집에 와서 줄을 걸었던 점이었는데요.

줄높이가 좀 낮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안고 가져 와서 줄을 걸었는데...

예상이 빗나가지 않았습니다.

다른 프렛은 다 괜찮은데 13번 프렛에서 14번 프렛 음이 나네요.

그래서 찰스님께 새들 아래 높이 조절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얻어와서 잽싸게 높여줬습니다.

 

 

 

 

 

 

 

 

 

데임 릴리즈 100NS 새들 높이 조정하기 (feat. 통기타 이야기 찰스님)

 

문제의 13번 프렛입니다.

새들의 높이가 낮아서 그런지 13번 프렛을 운지해도 14번 프렛에 자꾸 닿더군요.

 

 

 

 

 

 

 

 

 

헤드의 줄을 풀어주고 브릿지 핀을 뽑은 뒤 새들을 뺐습니다.

혹시 작업을 한다면 줄 갈때 깔끔하게 같이 하는게 좋았겠으나, 줄을 건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재활용 했네요.

 

 

 

 

 

 

 

 

 

새들 아래에 깔 수 있는 높이 조정용 까만 무언가(?)를 새들 아래에 깔아주고 다시 줄을 잘 걸어 주었습니다.

제공해 주신 찰스님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총평

 

역시 새들을 조금 높였더니 버징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그동안 어깨너머로 찰스님 셋팅을 구경하다보니 이정도는 셋팅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새들 아래 까는 무언가(?)는 통기타 이야기의 찰스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기타는 제가 혼자서 씹고(?) 뜯고(?) 맛보기(?) 위해 저렴하게 구매해 온 기타라 제 마음대로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만, 만약 혼자 메인 기타를 셋팅을 하실거라면 굉장히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차라리 가까운 샵에서 전문적인 장인께 셋팅을 받는걸 추천 드려요.

연주와 셋팅의 능력은 별개의 문제라 가까운 샵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깔끔하게 셋팅 받는게 훨씬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연남동 통기타 이야기에서 셋팅을 받는데 매우 만족스럽네요!

 

 

참조

 

통기타 이야기

 

2021.04.29 - [MUSIC/Guitar] - 데임 릴리즈 100SE NA

2021.05.05 - [MUSIC/Guitar] - 데임 릴리즈 100SE NA 브릿지 보수 (feat. 통기타 이야기)

2020.03.19 - [MUSIC/Guitar] - 테일러914ce 리프렛 + 헤드머신 교체 + 넥뽑 (Feat. 통기타 이야기)

2020.04.19 - [MUSIC/Guitar] - 테일러 914ce 새들 너트 교환(feat.통기타 이야기)

2020.08.11 - [MUSIC/Guitar] - 테일러 914ce es 픽업 쉴딩(feat. 통기타 이야기)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