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OS & iPad OS / / 2020. 12. 2. 22:36

Enpass 비밀번호를 하나의 앱으로 관리하자!

안녕하세요? 만쉐린입니다.
 
에전에 1Password를 대체할 맥용 앱으로 Enpass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하나의 앱에 하나의 패스워드로 여러 사이트나 라이센스, 신용카드 정보 등을 관리 할 수 있는 앱이죠.
이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앱도 있어서 서로 아이클라우드 연동이 되는 앱이 있어 같이 소개하고자 합니다.
 
 
 
 
 
 
 
 
 

Enpass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앱 스토어를 여신 뒤 Enpass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앱이 나옵니다.
다운로드 자체는 무료이며 앱 내에서 결제 후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이메일로 모두 연동이 가능하니 될수 있으면 한번 결제로 모든 기능을 이용하는 라이센스를 구매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Enpass 아이콘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실행을 해 주세요.

 
 
 
 
 
 
 
 
 
처음 실행하면 클라우드 서비스에 동기화 혹은 로컬 데이터로 동기화를 할지 선택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저는 이미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하였기 때문에 잠금 화면이 나오네요.
설정을 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맥,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 터치아이디 혹은 페이스 아이디 적용이 가능하고 잠금 해제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로그인, 개인통관고유번호, 시리얼번호, 신용카드 및 각종 개인정보들을 한번에 저장해 두고 하나의 패스워드로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1Password를 원래 사용했었으나 구독형으로 바뀌고 나서 Enpass로 갈아탔네요.
UI가 1Password에 비해 보기 불편하고 등록하기가 좀 불편한게 흠이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하단에 그룹 항목을 선택하면 각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습니다.
옆에 감사 항목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비밀번호 등이 유출이 되었는지 아니면 도용이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사용하면서 설정하는게 훨씬 편하고 빠를거라 생각이 드네요.
백문이 불여일견! 1Password의 구독형 비용이 부담된다면 Enpass 추천 합니다.

 
 
 
 
 
 
 
 
 

총평

 
예전에 맥에서 사용하면서 굉장히 만족감이 높았던 앱이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을 같이 소개를 하려고 하였으나 깜빡하고 소개를 너무 늦게 했네요.
맥과 아이클라우드로 공유를 할 수 있고 사파리나 여러 브라우저에서도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거기다 최고의 장점은 구독형이 아니라 한번 구매하면 되는 구매형 라이센스인게 가장 마음에 드네요.
디자인이나 설정들이 좀 더 편하게 변경 되면 1Password 를 제치고 최고의 비밀번호 관리 앱이 될 것 같습니다.
 
 

참조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