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iOS & iPad OS / / 2021. 4. 10. 00:43

스트릭 (Streaks) - 생활 습관을 들여보자

안녕하세요? 만쉐린입니다.

요즘 살면서 자꾸 약먹는 시간이나 체중 기록하는걸 까먹고 살았는데 그걸 잊어버리지 않게 해주는 앱을 하나 발견 했습니다.

바로 스트릭이라는 앱인데 여러가지 생활 습관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입니다.

무엇보다 애플워치로 연동하여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앱이라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트릭 (Streaks) - 생활 습관을 들여보자

 

먼저 스트릭 앱을 다운받아야겠죠?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 탭에서 "Streaks"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주황색의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글을 발행한 기준 한화로 5900원 입니다.)

 

 

 

 

 

 

 

 

 

저는 이미 구매를 해서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받았네요.

다운받은 앱 색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들어가서 설정으로 바꿨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이 작업추가 탭만 있는데 저는 이것 저것 가득 채워놨죠.

제가 필요한 것을 모아놨습니다.

이런 페이지를 2개까지 만들수 있으며 최대 페이지를 제한한 이유는 동기 부여를 유지하고 너무 많은 작업에 압도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다고 하네요.

 

 

 

 

 

 

 

 

 

왼쪽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창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앱 아이콘이나 여러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와도 동기화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아이콘들을 보면 마음이 뿌듯하네요.

요즘 활동 게이지를 채우기가 너무 어려워서 조금 고민이네요.

 

 

 

 

 

 

 

 

 

총평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생각보다 여러가지 기능을 넣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5,900원인데 그 이상의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무엇보다 커스터마이징 해서 넣고 싶은 항목을 편집할 수 있다는게 가장 마음에 들어습니다.

앱 아이콘도 원하는 모양이나 색상으로 바꿀 수 있고 알림도 적절한 시간에 주어서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네요.

유료 앱을 구매할 때 상당히 고민을 많이 하고 구매를 하는 편입니다만, 이 앱은 돈을 쓴게 하나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매우 좋은 앱입니다.

만약 약을 먹거나 무언가 연습을 하거나 활동량을 늘리고 싶다면 이 앱으로 습관을 들여보시는게 어떨까요?

 

 

참조

 

앱스토어 - Streaks

고나고 - 아이폰 12 위젯설정 \ 예쁜거 말고 실제로 유용한 것만 엄선!!

 

2019.10.30 - [APPLE/APPLE Device] - iPhone 11 Pro

2021.04.06 - [APPLE/APPLE Device] - 애플워치 5

 

Uploaded by Notion2Tistory v1.1.0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