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Equipment / / 2020. 8. 27. 17:06

SHURE SM7B 다이나믹 마이크 + sE DM1 Dynamite 인라인 마이크 프리앰프

집에서 홈레코딩을 취미로 하다보니 마이크에 대한 아쉬움이 너무 컸습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BETA58A가 성능이 매우 좋긴 했지만 부드럽고 따뜻한 소리가 나진 않았지요.
그래서 어떤 마이크를 사용할지 상당히 오래 고민을 했는데 어느날 눈에 들어온게 바로 SM7B 였습니다.
돈이 있을땐 재고가 없었고, 재고가 있을땐 돈이 없어 이건 저랑 인연이 없는 아이템이라 생각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구매하게 되었네요.
 
 
 
 
 
 
 
 
 

SHURE SM7B 다이나믹 마이크 + sE DM1 Dynamite 인라인 마이크 프리앰프

 
겨우 손에 넣은 마이크와 프리앰프 입니다.
엄청나게 기대가 되네요.
 
 
 
 
 
 
 
 
 
박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품 스티커가 없으면 수리서비스를 받을 수 없으니 박스를 잘 보관해야 합니다.
다이너마이트 프리앰프는 정말 다이너마이트 같은 모양으로 포장이 되어있네요.

 
 
 
 
 
 
 
 
 
 
SM7B의 겉 박스를 밀어서 빼내면 속박스에 봉인 라벨 씰이 있습니다.
새 제품임에 대한 믿음이 가네요.
 

 

 
 
 
 
 
 
 
 
SM7B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체와 대구경 윈드스크린, 여러가지 설명서와 스티커가 있고, 뭔지 알수 없는 원형 판이 있네요.
 

 
 
 
 
 
 
 
 
 
다이너마이트 프리앰프는 정말 다이너마이트 같은 포장입니다.
뚜껑쪽에 보면 실로 점화선 까지 표현해 두었네요.
 

 

 
 
 
 
 
 
 
개봉을 하면 설명서와 본체가 나옵니다.
새빨간 색상이 매우 예쁘장 합니다.(?)
 
 
 
 
 
 
 
 
 
그렇게 셋팅하게 된 SM7B와 다이너마이트 프리앰프 입니다.
확실히 녹음을 해보니 그동안 썼던 BETA58A에 비해 부드럽고 따뜻한 음색입니다.

 
 
 

 

 
 
 
 
 
 
 
그동안 수고해준 BETA58A는 라이브용으로 어딘가 잘 보관을 해둬야 겠습니다.
상당히 오랜기간 동안 사용을 했는데 고장도 안나서 바꿀 명분이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바꾸게 되었네요.
 
 

 
 
 
 
 
 
 
 
 

마이크 녹음 테스트

 
확실히 BETA58A보다는 훨씬 따뜻합니다.
부드럽게 녹음되어 참 마음에 듭니다.
 
 
 
 
 
 
 
 
 
 

총평

 
확실한건 BETA58A를 사용할 때 보다 훨씬 좋은 퀄리티를 얻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따뜻한 음색으로 녹음이 되니 좀 더 힘을 뺄 수 있고 자신감있게 녹음이 가능하네요.
일반적으로 녹음을 할땐 컨덴서 마이크를 많이 사용하지만 이 마이크로도 충분히 녹음이 가능했습니다.
거기다 다이너마이트 프리앰프 덕분에 음량의 아쉬움까지 해소 할 수 있어서 일거양득이네요.
깨끗하고 고품질의 녹음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약간의 노이즈가 있는데 그게 약간의 따뜻함을 더해줍니다.
그리고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긴 합니다만, 마이크 중에는 그리 비싸지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참조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