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GAME / / 2020. 10. 25. 14:54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하우징 Part.2

안녕하세요? 만쉐린 입니다.

예전에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버전을 구할수가 없어서 중국산 하우징을 구매해서 교체한 적이 있습니다.
이게 얼른 보기엔 크게 차이가 없었으나 색감이나 마감, 그립감이 상당히 별로 였습니다.
본체의 뒷판은 크게 불만은 없었는데 조이콘 그립감은 굉장히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그래서 좀더 비슷한 제품이 있나 하고 알X 익스프레스를 뒤지던 와중, 거의 완벽에 가까운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인지 주문하고 상당히 오래 걸렸네요.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하우징 Part.2


먼저 배송온 하우징 킷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체 뒷판, 독, 조이콘 스트랩, 조이콘 하우징 입니다.











먼저 독입니다.
왼쪽이 순정 독이고 오른쪽이 동숲 에디션 독입니다.











분해도는 아래와 같네요.
따로 설명서가 없기에 이 분해도를 보고 정품 독을 분해 했습니다.











케이블 연결 되는 뚜껑을 열어보면 Y자 나사가 8개 있습니다.
모두 풀어주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기판에 달린 케이블을 제거해주고 플라스틱 클립으로 고정되어있는 고정부를 살짝 제껴주면 기판을 들어낼 수 있습니다.
다만 반대편에 LED가 연결되는 케이블이 있으니 확 잡아 당기지 말고 살살 천천히 잡아 당긴 뒤 케이블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기판을 제거하면 눈에띄는 볼트 3개가 있습니다.
먼저 제거해 주면 됩니다.











독 하단에 보면 깊고 얇은 구멍 사이로 볼트가 6개 있습니다.
왼쪽에 3개 있으니 잘 찾아서 분해해 주세요.













오른쪽에도 3개의 나사가 있습니다.
하나는 케이블 아래 숨겨져서 잘 안보이니 조심스레 들어주고 분해해 주시면 됩니다.











나사를 모두 풀면 앞면이 이런식으로 분해가 됩니다.











하단 독 연결 커넥터 부분에 나사가 4개 있으니 풀어서 해체 하면 모든 분해는 완료 됩니다.
커넥터 하단에 있는 스프링들은 모두 꺼내서 새로 사용하고자 하는 독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독을 조립할 때 주의할 점은 LED 마감을 잊어버리지 말고 잘 조립하는 겁니다.
마감 뒤쪽으로 LED 기판을 잘 끼워주고 고정을 한 뒤 조립을 해주면 끝.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라 따로 첨부하진 않겠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모동숲 느낌의 독입니다.
상당히 귀엽네요.
책상 정면에 두고 싶으나 자리가 마땅치 않으니 그냥 원래 있던 자리에 배치 하였습니다.











그다음으로 바꿔줄 부분은 뒷판이었습니다.
예전에 바꿨던 뒷판도 그리 퀄리티가 나쁜편은 아니었으나 새로운 느낌으로 해보고자 깔끔하게 교체하기로 마음을 먹었네요.











바꾸는김에 그릴망을 이식하려다가 그냥 하나 구했습니다.
순정에서 떼었다가 붙였더니 약간 울어버리는 현상이 있어서 만약 뒷판 교체시 그릴망이 필요하다면 새로 하나 구해서 하길 추천 드립니다.











그릴망이 매우 깔끔하게 잘 붙어서 마음에 드네요.
디테일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뒷판이랑 비교해보면 하단에 모델명 등 써있는 부분이 조금 바뀌었네요.











그렇게 완성된 뒷판의 모습입니다.
디테일이 살아있어서 마음에 드네요.
Y자 나사는 정말 너무 잘 뭉개지니 분해 조립에 조심 하셔야 합니다.











짝퉁 모동숲 조이콘을 조금 더 진품같은 모동숲 조이콘으로 옮겨주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얼른보면 밖에서 구분이 잘 안가긴 하는데 이렇게 비교해놓고 보니까 색감이 확 다르네요.











그렇게 순식간에 조이콘을 옮겼습니다.
조이콘을 옮길 때 사진을 찍어보고자 도전을 하였으나 버튼들이 후두둑 떨어져서 포기했네요.
조이콘 분해조립은 유튜브 등에 찾아보시면 많아 나오니 그쪽에 참고하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왼쪽 조이콘도 바꿔줬으니 오른쪽도 바꿔줘야겠죠?
색감은 원래 있던게 더 이뻐보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순정 느낌을 위해 바꿔주었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모동숲 버젼의 네온 스위치 입니다.
위에 완성된 독과 같이 있으면 거의 모동숲 에디션 같이 보일 정도로 퀄리티가 좋네요.











무엇보다 조이콘 뒤쪽에 있는 프린팅까지 완벽하게 복제가 되어 모동숲 느낌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모동숲 에디션을 살 이유를 없애버렸습니다.











총평


그동안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을 구해보려고 하였으나 품절이 너무 빨리 되어 구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냥 가지고 있던 네온 스위치에 알리에서 구매한 하우징을 적용해 보았으나 퀄리티가 떨어지는 함정이 있었구요.
그냥 사용하다 최근에 알리를 다시 검색해보니 사진상으로 괜찮아보이는 퀄리티의 하우징 키트를 발견하게 되어 구매를 해 보았습니다.
퀄리티가 정품과 별다를게 없을 정도로 거의 완벽에 가까운 하우징이었습니다.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스위치 네온이나 그레이가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볼만 하네요.
다만 이렇게 하우징을 하게 되면 보증수리는 받을 수 없으니 꼭 하고싶다면 구매한지 1년이 지나 보증기간이 지난 뒤에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보증기간 내에 수리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면 하우징을 해둔 상태로는 받을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한번 하우징을 하기 위해 Y자 나사를 풀고 조이다가 Y자 나사의 도색이 벗겨지기에 분해를 했던 흔적이 반드시 남기 때문에 보증기간 이후에 하시길 바랍니다.


참조



2019/02/22 - [ETC/GAME] - 닌텐도 스위치

2020/06/14 - [ETC/GAME] - 닌텐도 스위치 동숲 에디션 하우징(feat. 조이콘 걸쇠 금속으로 바꾸기)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