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Equipment / / 2020. 6. 5. 19:46

YAMAHA THR-10C

몇일전 중고로 THR-10C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얼른 구매를 하였습니다.
핑거스타일 단톡방에서 블루투스가 되는 모델을 구매하셨다고 쓰시던 모델을 저렴하게 판매하신다고 하여 바로 구매를 했네요.
시세보다 상당히 저렴하게 구매를 하여 만족감이 굉장히 높습니다.









YAMAHA THR-10C


중고로 정말 저렴하게 구매해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서비스로 배터리까지 받아왔네요.
저렴하게 판매해주신 판매자분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집에 가져와서 뭔가 콧구멍이 간질간질 하길래 뚜껑을 열어보았더니 아뿔싸…
먼지와 고양이털이 가득차있네요.
전주인 분께서 집사님이셨습니다.










그릴망 안쪽이 진짜였습니다.
고양이 털이 가득가득 차있었는데 깔끔하게 청소를 해주었네요.










싹 분해해서 손잡이에 찌든때도 사포질을 열심히 해주었습니다.










열심히 사포질을 해줬더니 다시 반짝반짝하니 빛나기 시작하네요.










청소를 한 뒤에 다시 조립을 해줬습니다.
깔끔해 졌네요.
앰프 프리셋이 몇가지 있고 노브들이 있어 소리 조절을 잘 하면 빈티지한 소리를 잘 뽑아내 줍니다.
튜너기능도 있네요.
일렉, 베이스, 어쿠스틱기타 까지 전부 사용할 수 없었다면 구매를 하지 않았겠지만 요즘 세개 다 연습을 하고 있는 입장이라, 게다가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위에서부터 AUX, 헤드폰, 기타 인풋 단자 입니다.
3.5파이 AUX로 재생이 가능한 기기가 없는게 아쉽네요.










디자인은 깔끔한 편입니다만… 아쉬운건 금색이 아니네요.
샴페인 골드로 도색을 해볼까 하고 고민만 해보고 있습니다.











베이스소리 입니다.
공통적으로 배터리 구동시에는 노이즈가 없는데 어댑터로 구동하면 노이즈가 생기네요.
접지의 문제 같은데 어디가 문젠지 찾지 못해서 일단 그냥 사용하고자 합니다.











일렉 솔로 소리입니다.
실력이 좋지 않아 소리만 참고해주세요.











일렉 백킹 소리 입니다.











어쿠스틱기타 핑거링 소리 입니다.











어쿠스틱기타 스트럼 소리 입니다.











총평



디자인도 이쁘고 가격대비 성능도 출중하며 이것저것 다 가능한 팔방미인 앰프인 THR-10C를 정말 저렴하게 구할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소리는 상당히 괜찮은 편이네요.
크기가 작지만 소리는 꽤 크게 나는 편 입니다.
그렇다고 음량을 줄이면 소리가 뭉개지거나 하는 현상도 없이 선명하게 있는 그대로 들리네요.
(그래서 제 모자란 실력이 그대로 들어납니다…)
집에서 연습용으로, 그리고 소규모 공연용으로는 추천할만한 앰프라고 생각합니다.


참조


2018/10/22 - [MUSIC/Guitar] - [어쿠스틱기타]테일러 914ce

2018/10/23 - [MUSIC/Guitar] - [어쿠스틱기타] 크래프터 kgae-27

2018/10/23 - [MUSIC/Guitar] - [일렉기타] 레독스 LP 커스텀


728x90
반응형

'MUSIC > Equip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7th Heritage Capo Gold 18K (feat. 통기타 이야기)  (0) 2020.08.11
오디오트랙 마이크 스탠드 팝필터 세트  (0) 2020.06.15
소니 MDR-7506  (0) 2019.04.26
SHURE BETA58A  (0) 2019.04.15
아포지 듀엣 for Ipad, iPhone & Mac  (0) 2019.04.05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