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APPLE Device / / 2022. 5. 20. 16:02

USB-C 충전 케이블 (2m)

안녕하세요? 만쉐린 입니다.

그동안 맥북프로 2017 CTO를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2018년도에 구매했으니 벌써 5년차 쓰고 있군요.

작업실에서 작업할 때는 독에 물려서 사용하여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외부에서 충전을 하려고 충전기에 꽂았더니,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 있더군요.

아주 잠깐 충전이 되었다가 끊어지는걸로 봐서는 케이블이 단선 되거나 안에 단자가 손상 되었다고 판단이 되어 가까운(?) 애플스토어에 방문하여 충전 케이블을 구매 하였습니다.

 

 

 

 

 

 

 

 

 

USB-C 충전 케이블 (2m)

 

혹시나 뭔가 문제가 있나 애플스토어에서 다시 테스트를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포장이 굉장히 컴팩트 합니다.

아주 꽉차게 잘 말려 들어가 있나봅니다.

 

 

 

 

 

 

 

 

 

혹시나 해서 새 제품을 개봉하여 충전을 해보았습니다.

새 제품은 깔끔하게 충전이 잘 되네요!

 

 

 

 

 

 

 

 

 

총평

 

5년정도 사용하다 보니 케이블이 내구성이 다 되었는지 단선이 된 듯 합니다.

크게 데미지를 준적이 없었는데 이상하군요.

그래서 당장 필요하다보니 가까운(?) 애플스토어에 방문하여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충전선인데 2만5천원이나 하는 가격은 좀 이해하기 어려웠지만, 그래도 오래 쓰기 위해서 구매를 결정 했네요.

서드파티 제품을 사용할까 고민도 했는데 추후에 이 노트북을 판매하게 될 때 그래도 애플제품이 났다는 판단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흑우 되지 마셔요..ㅠ

 

 

 

참조

 

애플스토어 - USB-C 충전 케이블(2m)

2018.11.05 - [APPLE/APPLE Device] - [Apple]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 2017 CTO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