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Equipment / / 2021. 1. 31. 23:44

애쉬넷 최대 1.5kg 고중량 마이크 스탠드 거치대


안녕하세요? 만쉐린입니다.
최근 홈레코딩을 취미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전에 쓰던 마이크 스탠드는 베타58 마이크를 쓸땐 굉장히 안정적으로 고정이 되었으나 SM7B로 마이크를 바꾼 뒤로는 안정감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스탠드를 하나 구매를 해볼까 하고 이것 저것 찾아보다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네요.










애쉬넷 최대 1.5kg 고중량 마이크 스탠드 거치대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대부분의 이런 스탠드는 스프링이 외부에 있어서 마음에 안들었는데 이  제품은 외부에 스프링이 없어 굉장히 마음에 들었네요.









개봉을 하니 아래와 같은 주의점이 있네요.
마이크 무게가 어느정도 있지 않으면 고정이 되지 않으니 가벼운 마이크를 쓰시는 분들은 이 제품을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SM7B + 다이나마이트를 사용해서 중량이 꽤 되기에 고정이 잘 되네요.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꺼내는데 벌써 튼튼한 느낌이 마음에 들었네요.









먼저 책상에 고정하는 브라켓을 잘 고정해 줘야 합니다.
튼튼하게 고정을 해주지 않으면 스탠드 자체가 불안하게 고정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꽉 고정을 하면 브라켓이 파손될 수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꽉 고정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책상에 마이크를 셋팅한 모습입니다.
마이크 자체의 무게에 프리앰프까지 있으니 원하는 곳에서 고정이 잘 되네요.
상당히 깔끔하게 고정이 되어 좋군요.









총평


거치형 마이크 스탠드를 사려고 상당히 검색을 많이 해 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의 마이크 거치대는 마감도 별로 좋지 못하고 스프링이 외부에 있어서 주변에 흠집이 많이 날 수 있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거기다 제 마이크가 꽤 무겁기 때문에 거치 가능 무게를 한참 넘어서 고정이 안될 느낌이었죠.
고중량 거치대를 찾아보다 이 제품보다 훨씬 비싼제품을 보긴 했는데 굳이 그정도 제품까지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았고 그러다 눈에 띈 제품을 구매 했네요.
제품의 장점은 깔끔한 외관과 무거운 마이크 거치가 가능합니다.
sm7b + dynamite 무게가 상당한데 튼튼하게 잘 고정이 됩니다.
거리를 멀게 가깝게 위로 아래로 어디로 놔도 딱 거기에 고정이 되어서 녹음할 때 상당히 편리하네요.
거기다 외관에 스프링이 없어서 깔끔한 디자인이라 더욱 좋네요.
그동안 자리를 차지하던 마이크 스탠드의 바닥 지지대가 없어졌으니 책상을 좀 더 넓게 쓸수 있게 된 것도 장점이네요.
가격대비 품질이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사용하시는 마이크가 매우 가볍다면 고정이 안 될 수 있으니 무게를 꼭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시기 권장 합니다.


참조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