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Mac OS / / 2020. 11. 27. 23:20

맥에서 기본 메일 클라이언트를 스파크로 바꿔보자(feat. 다른 메일 클라이언트도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만쉐린입니다.

맥을 사용하다보면 메일을 쓰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업무적이거나 혹은 개인적인 일로 메일을 써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마다 기본 메일앱이 실행이 되어 당황을 한적이 있었네요.
제가 주력으로 쓰는 스파크 메일 클라이언트는 매우 빠르고 쓰기도 편하며 메일 계정을 등록해 두면 깔끔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좋은 앱입니다.
다만 링크로 되어있는 메일 주소를 클릭하면 맥 기본 메일앱이 기본으로 실행이 되어 이게 왜이러지 하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폭풍 검색을 해보니 다 방법이 있더군요!










맥에서 기본 메일 클라이언트를 스파크로 바꿔보자


먼저 기본 메일 클라이언트를 실행해 줍니다.
오랜만에 켜봤더니 아무것도 없는게 정말 깔끔하네요.










메일 클라이언트를 실행한 뒤 상단바에 보면 Mail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창이 뜹니다.
거기서 환경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단축키로는 Command + , 키로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설정창이 켜지면 일반에 기본 이메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는 바로 스파크를 선택해 줬네요.










총평


이렇게 기본 메일 클라이언트를 스파크로 바꾸고 암이 나았습니다.
그동안 웹브라우저는 크롬이나 사파리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기본 메일 클라이언트를 변경 할 수 있는건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맥의 활용도가 +1 되었습니다.


참조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