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Mac OS / / 2020. 10. 14. 17:23

Spark(스파크) 정말 편하고 좋은 메일 클라이언트!

안녕하세요? 만쉐린입니다.

저는 메일 계정이 여러가지가 있어서 여기저기 로그인하기 매우 귀찮았었습니다.
그래서 에어메일이라는 클라이언트를 구매하여 스마트폰이나 패드, 노트북 등에서 사용을 하였으나 좋은 기능을 쓰려면 구독을 해야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다른 제품을 사용할까 찾아보다 발견하게 된게 바로 Spark입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디자인이 예쁘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았는데 최근에 보니 매우 예쁘게 변했더군요!
 
 
 
 
 
 
 
 
 

Spark(스파크) 메일 클라이언트

 
먼저 다운로드를 받아야 겠죠?

 

스파크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맥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용은 아직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대단한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혹은 패드까지 모두 지원한다는 점이죠.
 
 
 
 
 
 
 
 
 
 
물론 맥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다운을 받아두어서 열기가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다크모드와 라이트모드를 지원합니다.
저는 다크모드가 더 이뻐서 다크모드로 사용중이네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여러 메일 계정을 앱애서 불러와 바로바로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기능 이었습니다.
메일 목록을 보면 초록색으로 표시가 된 바가 있는데 어떤 계정으로 어떤 메일이 왔는지 바로바로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에어메일에도 있는 기능이었는데 메일 클라이언트 자체가 너무 무거워졌고 구독형으로 넘어가는걸 보고 스파크로 갈아탔습니다.)
 
 
 
 
 
 
 
 
 
설정에 어카운트 항목에서 계정을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저는 3개 추가해 뒀네요.
그리고 구글계정이랑 연동이 되어 다른 기기에 처음 설치할 때 구글 계정만 로그인 하면 여기에 등록해둔 메일 계정 설정을 모두 불러올 수 있는것도 큰 장점 입니다.
 
 
 
 
 
 
 
 
 

총평

 
그동안 에어메일을 꾸역꾸역 써왔던 이유가 계정을 여러개 등록해 두고 사용하는 기능이 매우 편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스파크가 다중 계정을 지원하는걸 알자마자 바로 설치하고 에어메일을 삭제 했네요.
그리고 구글 계정을 연동해 두고 계정 정보를 입력해 두면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했을 때 등록해둔 모든 계정이 한꺼번에 보이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게다가 무료라니 이보다 더 좋은 장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언어가 한글이 안되는 점인데,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저는 노트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패드까지 모두 스파크를 설치해 두고 어디서든 메일을 확인 하고 있습니다.
 
 
 

참조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