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Guitar / / 2023. 3. 9. 12:47

Lowden S23C 12-fret (feat. Swingkid님)

안녕하세요? 만쉐린 입니다.

최근 Swingkid(강명성)님을 만나서 새로 구매하신 로우든 S23C 12 프렛 접합 기타를 만나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바로 사진을 찍어보았네요!

 

 

 

 

 

 

 

 

 

Lowden S23C 12-fret

 

케이스는 어메리티지 케이스입니다.

옛날 어메리티지 케이스는 무겁긴 하지만 그래도 QC가 좀 깔끔했었는데 최근에는 마감이 별로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네요.

이렇게 보기엔 괜찮아 보이지만 약간 단차가 안 맞는 부분이 있다며 Swingkid(강명성)님이 보여주셨는데, 어메리티지 케이스.. 분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케이스엔 로우든 기타 양각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뚜껑을 여니 S23C가 반겨주는군요!

시더탑이 참 곱습니다.

 

 

 

 

 

 

 

 

 

헤드엔 로우든 로고가 있군요.

 

 

 

 

 

 

 

 

헤드머신에 줄이 깔끔하게 감겨있습니다.

 

 

 

 

 

 

 

 

 

기타 사운드 홀 안에는 기타 정보가 있습니다.

모델명 S-23C고 만들어진 곳은 UK입니다.

 

 

 

 

 

 

 

 

 

이 기타의 가장 큰 특징은 넥 접합이 12 프렛에서 되었다는 점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기타는 14 프렛 접합이 대부분인데 12 프렛 접합은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브리지 쪽을 보게 되면 일반적인 기타에 비해 사운드 홀이 브리지에서부터 거리가 좀 더 있습니다.

브리지는 로우든의 특징적인 브리지가 적용되어 있네요.

 

 

 

 

 

 

 

 

 

측판은 월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우든 특유의 인레이가 예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후판도 월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질이 좋은 월넛 나무로 제작이 되었네요!

 

 

 

 

 

 

 

 

 

넥은 5피스 마호가니로 되어 있습니다.

잡는 느낌이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헤드머신은 고또 SG381로 되어 있습니다.

금색은 언제나 예쁘군요!

 

 

 

 

 

 

 

 

 

스탠드에 세워두면 이런 느낌입니다.

S바디의 특징이 잘 보이네요.

 

 

 

 

 

 

 

 

12 프렛 접합인데 컷어웨이가 적용되어 있어서 하이프렛 연주가 필요할 때 더 편하게 연주가 가능했습니다.

약간 느낌이 신기했습니다.

 

 

 

 

 

 

 

 

 

총평

 

저는 개인적으로 로우든 좋은지는 잘 모릅니다.

아무래도 로우든이라는 브랜드는 사람의 손을 많이 타는 편이라 연주를 잘하는 사람이 연주하면 멋진 소리가 나오지만...

제가 연주하면 그 소리가 안 나서 좋은 브랜드인지 모르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요즘 엄지손가락에 건초염으로 지속적인 통증이 있어서 연주가 더 힘들어서 그랬을지도 모르겠네요.

 

12 프렛 접합은 클래식 기타를 제외하고 처음 만져보는데 느낌이 신기했습니다.

넥 자체도 편안한 연주감으로 연주하기는 정말 좋았습니다.

거기다 바디가 S바디다 보니 품에 쏙 안겨서 연주감이 정말 편안했네요.

작은 바디임에도 불구하고 꽤 큰 성량이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아직 새 기타라 에이징이 안돼서 앞으로 어떤 소리가 날지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명성형님 덕분에 좋은 기타를 만날 수 있었네요!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참조

 

Lowden

ACOUSTIC Guitar & music - Lowden S23C12-Fret

 

2022.10.10 - [MUSIC/Guitar] - LOWDEN S23J (로우든 S23J)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