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Mac OS / / 2019. 1. 23. 17:36

[Mac APP] 알프레드 Alfred

만약 맥북이나 아이맥등 애플 컴퓨터를 구매한다면 구매해야 할
킬링 앱들이 몇개 있습니다.
알프레드는 그중에 첫번째 손가락에 꼽을 수 있으며 거의 킬링파트 입니다.
맥에 스포트라이트의 슈퍼 확장판이며 윈도우로 치자면 탐색기+실행+이것저것
등등이 될 수 있겠네요.









알프레드


알프레드의 실행화면은 이렇게 됩니다.
제 배경화면의 문제인지 눈에 잘 띄진 않지만
중앙에 알프레드의 키워드를 기다리는 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스포트라이트처럼 내부 파일이나 이미지를 검색 할 수 있고
웹 검색도 이걸로 사용하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의 마우스를 안쓰게 되는 마법의 앱 입니다.










초기 단축키는 option + Space 입니다.
물론 여기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스포트라이트를 완전히 대체 할 수 있도록 command + Space 로
변경하여 사용중 입니다.
물론 설정에서 스포트라이트 단축키를 꺼주는 센스는 필요합니다.
(경로 = 설정 - 키보드 - 단축키 - 스포트라이트 - 스포트라이트 검색 끄기)










Features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일반적인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 및 키워드 검색 시
노출 되는 데이터에 대해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알프레드를 사용하는 핵심 부분은 바로 워크 플로우 입니다.
여러가지 단축 기능을 넣어서 사용 할 수 있으며 깃허브 같은곳에
굉장히 많은 워크플로우 들이 올라와 있으니 필요한 것만
쏙쏙 빼 설치 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워크플로우 중에 저는 제가 사용할 만한 기능만 찾아서
설치 하였으며 워크플로우에 대해서는 다음에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Appearance에서는 앱의 테마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눈에 피로가 덜한 알프레드 mac OS dark 모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테마는 따로 추가할 수 있으며 깃허브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만,
깔끔한 기본 테마가 좋다고 생각 합니다.










Advanced 탭에서는 확장 기능에 대해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까진 설정하지 못하였습니다…
워낙 많고 방대한 설정이 있어서 손대기가 좀 부담스러웠습니다.










파워팩은 가능하다면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알프레드도 강력하지만 파워팩을 적용한 알프레드는
최고의 기능을 합니다.
무료는 워크플로우를 이용할 수 없으며, 유료 구매 회원이거나
파워팩을 구매한 경우에만 워크플로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세일을 할 때가 있으니 타이밍을 맞춰서 잘 구매하시면
굉장히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안타깝게도 정가 그대로 구매했습니다.)










Usage에서는 사용자가 얼마나 많은 시간에 어떤 기능을 썼는지
그래프로 보여주는 기능 입니다.
저는 거의 휴지통 비우기만 썼더니 보라색만 있네요...










총평


라이트 유저라면 일반적인 시스템 설정만으로도 스포트라이트의
확장판의 느낌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알프레드의 꽃은 워크플로우 기능이니 파워팩은
거의 필수로 구매를 하게 되지요.
파워팩의 가격은 £39.00 입니다. 
(포스팅 기준 환율로 약 49,900원 정도 입니다.)
제가 쓰는 워크플로우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