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자동차 / / 2019. 1. 9. 02:40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타이어

순정 타이어의 옆면이 찢어져서 타이어를 교환해줘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조수석쪽 앞 타이어 옆면이 살짝 금이가는 상태가 되었네요.
그래서 당시 근처에 있던 타이어 가게에서 교환을 하였습니다.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설명하고 자시고 할 것도 없이 전화로 예약 하고 갔더니 순식간에 타이어를
차량에서 떼어냈습니다.
전 포스팅에서 안보였던 캘리퍼 도색이 여기서 보이네요.
주유구 뚜껑 바꾼것도 살짝 보입니다.










그렇게 뗴어낸 순정 타이어 입니다.
순정타이어는 한국타이어 였습니다.










트레드의 마모한계에 가깝게 닳아 있어 교환할 때가 된걸 알 수 있습니다.










새로 장착하게 될 타이어는 마제스티 였습니다.
승차감, 정숙성, 연비, 최대 속도 한계까지 순정 타이어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자랑합니다만…단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승용차용 타이어라 SUV에 장착 하였더니 마일리지 거리가 매우 짧았습니다.
무거운 차체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마모가 상당히 빨리 되었으며,
순정 타이어에 비해 60%정도의 마일리지밖에 기록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래도 승차감, 정숙성, 연비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타이어 자체가 차체를 짱짱 하게 잡아주는 느낌이라, 조금 무리하게 돌아갈 때도
안정감을 보여줬습니다.










타이어를 휠에서 제거한 모습입니다.
전용 장비를 사용하지 않으면 타이어를 제거할 수 없고,
만약 전용 장비 없이 타이어를 제거한다면 타이어나 휠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작창하는것도 이 장비로 해야 하며 타이어 라인을 잘 맞춰주는게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휠밸런스를 맞추는 도구입니다.
타이어를 달리는 속도에 맞춰서 어느쪽이 무겁고 어느쪽이 가벼운지 체크 하여
납 뭉치를 붙여 밸런스를 잡는 장비 입니다.










여러 작업을 거친 후 장착이 완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 타이어를 갈면서 휠라인 스티커가 많이 손상이 되어
제거를 하게 되었습니다.











총평


마일리지만 길었다면 최고의 타이어 였다고 자부합니다.
승차감, 정숙성은 두말 할 것도 없고 조향성 까지 더 좋아져서
뭔가 차가 바뀐 느낌이었습니다.
단점이라면 비싼가격과, 짧은 마일리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SUV에는 SUV 타이어를 장착하는게 답인 것 같습니다.
가성비는 좋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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